마이클 S. 셀리그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위원장은 목요일(29일) 규제 당국이 예측시장에 대한 “명확한 규칙”을 마련하고 스포츠 및 정치 관련 계약을 금지하는 제안을 철회할 것이라고 밝혔다.

CFTC, 주요 정책 전환 발표

셀리그 위원장은 위원회가 시장 불확실성을 초래한 기존 제안 및 권고안을 철회한다고 말했다. 그는 공개 성명에서 “이제 명확한 규칙이 필요하며, CFTC가 이러한 [예측] 시장의 합법적 혁신을 지지한다는 점을 분명히 할 때”라고 선언했다.

셀리그 위원장은 기관 직원들에게 정치 및 스포츠 이벤트 계약을 금지했던 2024년 규정 제안을 철회하라고 지시했다. 또한 법적 문제로 인해 스포츠 계약 제공에 주의를 기울일 것을 예측시장에 촉구했던 2025년 권고안도 폐기하도록 지시했다.

셀리그, 예측시장 참여자 위한 명확성 요구

또한 CFTC는 이벤트 계약에 대한 “명확한 기준”을 마련 중이다. 셀리그는 “오랜 기간 CFTC의 기존 체계는 적용이 어렵고 시장 참여자들에게 부응하지 못해왔다”고 지적했다. 또한 직원들에게 현재 연방 지방법원 및 순회법원에서 검토 중인 사안에 대한 위원회의 관여를 재평가하도록 요청했다고 밝혔다.

“관할권 문제가 쟁점이 되는 경우, 위원회는 상품 파생상품에 대한 독점적 관할권을 방어할 전문성과 책임이 있다”고 CFTC 최고 책임자는 말했다.

주 도박 규제 기관 대 예측시장

이 새로운 지침은 예측시장이 주 당국으로부터 법적 감시를 강화받는 시점에 나왔다.

코인베이스는 지난 12월 미시간, 일리노이, 코네티컷 주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하며 CFTC가 개별 주 도박 규제 기관이 아닌 해당 시장의 유일한 규제 기관임을 입증하려 했다.

CFTC 규제 플랫폼인 칼시와의 제휴를 통해 예측시장 분야 진출을 계획 중인 코인베이스는 주 정부의 개입이 자사 운영에 “즉각적이고 회복 불가능한” 피해를 초래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또한 현재 미국 게임 협회(AGA) 전략 고문을 맡고 있는 전 뉴저지 주지사 크리스 크리스티는 스포츠 관련 예측시장의 급속한 확장에 대해 경고했다. 그는 이러한 플랫폼들이 심각한 법적·경제적·윤리적 위험을 초래하며, 주 법률을 훼손하고 프로 및 아마추어 스포츠의 무결성을 위협한다고 밝혔다.

영향을 받은 주식

스포츠 리그 및 베팅 파트너사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니어스 스포츠는 이 소식에도 반등하지 못했다. 드래프트킹스와 플러터 엔터테인먼트를 포함한 스포츠 베팅 관련 기업들의 주가는 혼조세를 보였다.

코인베이스와 베팅 계약 제공을 추진 중인 로빈후드는 목요일 정규 거래 시간 동안 하락 마감했다.

주식 목요일 정규장 변동 목요일 종가
드래프트킹스 (나스닥:DKNG) -0.60% $29.94
플러터 엔터테인먼트 (NYSE:홍수) +1.19% $168.72
로빈후드 마켓츠 (나스닥:후드) -2.09% $101.24
코인베이스 글로벌 (나스닥:코인) -4.89% $199.18
지니어스 스포츠 (뉴우스: 신) -0.54% $9.25

면책 조항: 본 콘텐츠는 부분적으로 벤징가 뉴로의 도움을 받아 작성되었으며휘발유로 편집진이 검토하고 게시했습니다.

사진 출처: 셔터스톡

Benzinga Pro의 독점 뉴스 및 도구로 수익률을 높이세요.

독점 속보 및 스캐너와 같은 벤징가 프로의 강력한 도구 세트로 다른 트레이더보다 우위를 점하세요. 여기를 클릭하여 14일 무료 체험을 시작하세요.